르크루제 신제품 스토리텔링을 위한 네이티브 애드 및 공동 마케팅
100년에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르크루제는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의 탄생 스토리부터 역사, 열 전도와 보온성이 뛰어난 무쇠와, 무쇠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에나멜 코팅이 만나 탄생한 르크루제만의 노하우, 장인정신에 기반한 제조 과정을 상세히 소개해 명품 키친 앤 다이닝 브랜드로서의 차별화 포인트 및 전문성 강조하는 프로그램을 고민하였습니다. 이에 페퍼컴은 트렌드 세터 열독률 높으면서 고퀄의 사진 이미지 촬영이 가능한 디에디트와 협업해 솥밥 매니아인 에디터가 솥밥 = 가장 가까운 천국의 맛 = 힐링으로 평가하면서 솥밥에 대한 진정성을 전달하고 직접 흰쌀밥과 명란솥밥, 버섯솥밥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레시피를 공유하면서 ‘고메밥솥’의 특장점과 사용 방법을 알기 쉽게 전달해 독자들의 구매 욕구 자극하는 스토리텔링형 네이티브 애드를 진행했습니다. 르크루제 제품과 음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품을 사용한 크리스마스 파티 테이블 스타일링을 기획하고 평소 크리스마스 홈파티에 대한 열망이 있었던 에디터가 직접 체험한 파티 준비와 스타일링 팁을 전달해 프리미엄 홈파티가 가능한 키친 앤 다이닝 브랜드로 소개하는 네이티브 애드도 진행했습니다. 르크루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브랜딩 하기 위해 파라스파라 호텔&리조트 프라나 오너스 대상 프로그램 진행 시 르크루제 제품을 활용하고 홍보할 수 있는 협업 프로그램 등을 진행했습니다.
국내 소비자 대상 르크루제 제품뿐만 아니라 브랜드 히스토리를 임팩트 있게 전달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각 콘텐츠별 평균 20만 이상 노출, 4만 이상의 디에디트 웹사이트 페이지 뷰를 달성하는 성과를 창출했습니다.
2022~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