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수산물 안전관리’ 홍보 영상 제작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기존 홍보영상의 틀을 탈피하고 본 프로젝트의 내용을 임팩트 있게 전달하는 흥미롭고 재미있는 영상 제작을 요청했습니다. 페퍼컴에서는 진부한 정책설명에서 벗어나 단시간내에 전달될 수 있는 간결한 핵심 홍보 메세지를 개발하고 바이럴 효과가 있는 중독성 있는 노래(가사)와 모션 그래픽을 접목한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수입수산물의 대표 어종으로 민어와 참치를 선정, 각 어종의 명칭을 위트있게 활용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깐깐하고 철저하게 수산물을 관리하고 있으므로 소비자들은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해도 된다는 메세지를 랩 가사에 녹여 BGM 곡을 작곡했습니다.
유튜브 영상 조회수 민어편 3만회 이상, 참치편 1만8천회 이상 기록했으며, 귀에 쏙쏙 들어오는 라임과 멜로디를 통한 내용 전달 등 영상에 대한 국민들의 긍정적인 반응(댓글)을 이끌어냈습니다.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