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20 커피 출시 스토리텔링 엔도서 영상 제작
N° 20 커피는 최상의 커피 한잔을 위해 네스프레소가 2003년부터 시작해 품종을 개발하고 콜롬비아 59명의 농부와 1백만 그루의 커피나무를 경작, 제품화까지 이뤄 20년만에 선보인 커피입니다. 페퍼컴은 N° 20 커피 출시에 맞춰 그 맛과 향, 그리고 이 커피의 가치를 스토리텔링하기 위한 영상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맛과 향에 조예가 깊은 전문가 4인(라망시크레 손종원 총괄셰프, 최은혜 소믈리에, 르챔버 임재진 대표, 오하니 조향사)을 엔도서로 섭외하고, 각 엔도서별 인터뷰 형식의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N° 20 커피의 탄생 배경과 상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네스프레소 고유진 커피바드의 영상도 제작하였습니다.
20년간의 정성으로 정교하게 완성된 최고 품질의 커피이자 세계 유일 커피로서의 N° 20의 가치와 제품의 특징, 네스프레소의 커피전문성에 대한 메세지를 3rd party 보이스를 통해 흥미롭게 전달했으며, 브랜드 채널 및 엔도서 개인 SNS 등을 통해 다각적으로 확산하였습니다.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