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와 키크니 작가 등 일러스트레이터, 크리에이터와의 협업 프로젝트
페퍼컴에서는 네스프레소에서 진행하는 블라인드 키트 이벤트, 머신 페이백 프로그램, 커피 캡슐 정기 배송 서비스 등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와 메세지를 담아 최적의 콘텐츠를 만들 작가와 크리에이터를 서칭하고, 협업 아이디어를 광고주에게 제안하였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키크니 작가, 아리 작가, 퇴사원J 작가 및 유튜브 브이로그 크리에이터 우림이씨 등과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또한 좀 더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일부 아티스트 채널 내 이벤트를 기획, 진행했습니다.
네스프레소 브랜드 채널뿐만 아니라 작가 SNS에 콘텐츠를 게재해 다수의 고객 참여를 이끌어내는 긍정적 광고 효과를 창출했습니다. 특히 키크니 작가의 경우 팔로우가 백만 명 이상이라는 점을 고려해 별도의 고객 참여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해 소비자들의 네스프레소 각 커피에 대한 선호도 및 커피를 소비하는 행태에 대한 정보까지 획득하는 계기로 활용했습니다.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