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 신제품 출시

네스프레소 신제품 출시 이슈 확산 및 제품별 스토리텔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About the project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라인, 버츄오 라인 캡슐 커피뿐만 아니라 오리지널 라인, 버츄오 라인 커피 머신, B2B 파트 프로페셔널 라인 커피 머신 등 신제품 스토리텔링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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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solution

페퍼컴은 마스터 오리진, 리바이빙 오리진, 이스피라치오네 이탈리아나,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커피뿐만 아니라 N° 20 및 하와이 코나와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등 스페셜 리저브, 다양한 리미티드 에디션 커피가 출시될 때마다 해당 커피의 탄생 스토리를 커피 산업・트렌드 및 사회적 아젠다와 연계해 흥미롭게 풀어내고 제품별 특징과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성에 대한 스토리를 다각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했습니다. 2018년 국내에 버츄오 머신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경험을 시작으로 최근의 버츄오 팝 및 바리스타 레시피 메이커 등 네스프레소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탄생한 커피 머신과 액세서리 제품에 대한 다양한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페퍼컴은 주요 언론사와 포털 주제판, 버티컬 미디어, 뉴스레터 등에 200건이 넘는 네이티브 애드 및 매거진 등과의 협업, 파워 블로거, 유튜버, 인플루언서 바이럴 등을 통해 네스프레소의 커피 전문성과 최고 품질의 커피 스토리를 전달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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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ults

제품의 탄생 배경과 커피의 특징, 머신의 USP 등을 역사, 사회, 문화, 정치 등 다양한 소재와 연계한 스토리를 개발하고 확산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신제품 출시 이슈를 임팩트 있게 전달, 제품 구매로 연결하는 성과를 만들어냈습니다. 특히 네이티브 애드의 경우 컨텐츠별 평균 4만 ~ 6만 이상의 페이지 뷰를 기록하는 등 광고주의 만족도가 높은 결과를 도출해냈습니다.

2017~현재

[ “이것만 있으면 나도 커피 전문가” SNS 화제몰이 중 신개념 커피 - 위키트리 ]
[ 커피와 라이프스타일의 상관관계 - 하입비스트 ]
[ 인간에게 ‘커피’를 알려준 염소들의 춤 - 티타임즈 ]
[ 이 커피를 ‘마스터’라 칭하는 이유는 커피 장인들의 정성 어린 손길을 담았기 때문이다 - 중앙일보 ]